본문 바로가기

만화

원피스 마더 카르멜의 정체


인기 만화인 원피스가 최근 홀케이크 아일랜드 에피소드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그중 '마더 카르멜' 이라는 인물의 등장으로 많은 떡밥을 생성해 내고 있다.

그래서 지금부터 원피스에 등장하는 마더 카르멜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으로 추측해 보려고 한다.

마더 카르멜이란 대체 누구인가?





이렇게 생긴 인물이다.

최근 원피스의 엄청난 떡밥을 몰고 다니는 마더 카르멜에 대해 밝혀진 것은 사황중 한 명인 빅맘의

'대은인'으로만 알려지고 있다. 모두에게 마마라고 불리는 빅맘도 그녀를 '우리들의 마더'라고 일컫는다.

그 말은 즉 빅맘의 어머니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거라는 추측이 나온다.



또, 마더 카르멜, 어머니 이 두 가지로 추측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바로 마더 테레사이다.

노벨 평화상까지 받은 마더 테레사는 빈민, 환자, 고아들을 사랑으로 보살핀 위인이다.

위 인물을 원피스라는 만화에 대입을 해보면 마더 카르멜은 마더 테레사에서 모티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즉, 빅맘은 유년 시절 마더 카르멜에게 구원을 받고 길러진 존재이고 그녀에게는 큰 은인이다.



또 원피스에서 어머니의 모습을 보인 인물이 있다.




흰 수염의 아내이자 신칠무해인 애드워드 위블의 어머니라고 주장하는 미스 버킹이다.

마더 카르멜이 빅맘을 길러 냈고, 미스 버킹도 위블을 길러 냈다고 보았을때,

마더 카르멜=미스 버킹 이라는 가설이 만들어 진다.


즉, 미스 버킹과 마더 카르멜은 동일 인물이다.

위블과 빅맘의 힘을 보았을때, 마더 카르멜(미스 버킹)은 큰 떡잎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을 키워내 자신의 힘으로 쓰고 돈을 버는 인물로 유추된다.



이 가설을 뒷받침해 줄 단서로는



바로 이두가지이다.

원피스 등장 인물 미스 버킹(마더 카르멜)은 돈을 중시로 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이름도 BUCKING이다. BUCK이라는 단어는 인도 화폐 단위인 '루피' 를 뜻하기도 한다.

또 테레사 수녀의 국적은 인도이기 때문에 마더 카르멜=미스 버킹, 테라사 수녀 모티브라는

두 가지 가설도 모두 맞아떨어진다.


그래서 마더 카르멜=미스 버킹 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다음으로 빅맘의 과거를 살펴 보도록 하자.


큰 떡잎을 가진 아이들을 키워내는 마더 카르멜은 여러 인종을 길러 냈을 것이다.

그중에 거인족도 있었을 것이다. 식탐이 많은 빅맘은 유년 시절 같이 자라나고 있는 거인족들의

음식까지 손을 대어 지금까지도 거인족들에게 미움을 받고 있을거라 생각 된다.


돈을 중요시 하는 미스 버킹은 식대가 많이 들어가는 빅맘을 우연을 가장하여 버리게 된다.

(하지만 빅맘은 버려진 게 아니라 본인을 잃어버린 거라고 생각)



또,  마더 카르멜의 아이들은 항상 같은 식탁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고, 빅맘은 이의지를 이어 받아


빅맘의 꿈이 되어 버린것이다. 즉 빔맘은 마더 카르멜처럼 모두의 어머니가 되고, 모두와 함께

같은 눈높이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평생의 염원이 된 것이다.



앞으로의 원피스 내용을 추측해 보겠다.

일단 빅맘 암살에 실패를 하고 루피 일행은 위기에 처하게 될 것이다.

그때


루피를 추적하는 미스 버킹은 홀케이크 아일랜드에 도달하게 된다.

이렇게 마더 카르멜(미스 버킹)은 빅맘과 재회를 하게 되고, 마더를 다시 만나게 한

루피를 큰 은인으로 생각하여 홀케이크 아일랜드에서 풀어 준다.

또 마르코를 찾고 있는 미스 버킹은 감언이설로 루피를 속이고 루피 일행과 와노쿠니로 이동 한다.( 네코마무시가 마르코를 찾아 와노쿠니로 이동할 예정이기에)


이상으로 마더 카르멜의 정체와 향후 원피스 내용에 대해 알아 보았다.